카카오스타일을 소개합니다
카카오스타일은 모든 사람이 나만의 특별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고, 내가 좋아하는 무언가를 발견했을 때의 즐거움이 나의 일상을 더욱 나답게 만든다고 믿습니다. 내 마음을 읽은 듯한 개인화 추천으로 누구나 나만의 스타일을 쉽게 찾도록 도움으로써 다양한 스타일이 공존하는 세상을 만들겠습니다.
카카오스타일의 서비스 '지그재그'는 2021년 여성 패션 플랫폼 최초로 거래액 1조 원을 달성한 후 2022년 한 해에도 약 30%의 성장을 이어갔습니다. 누적 거래액 5조 원 달성을 눈앞에 둔 지그재그는 1만 3,000개 이상의 스토어가 매달 370만 명 이상의 고객과 다채로운 스타일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.
카카오스타일은 '지그재그'의 성공에 멈추지 않고 '패션 by Kakao', '포스티'와 함께 더 다양한 연령층이 함께할 수 있는 '국내 대표' 스타일 커머스 기업으로 나아가고자 합니다.
우리 팀을 소개합니다
- 카카오스타일의 유저플랫폼부문은 "유저가 더 쉽고, 빠르게" 나만의 스타일을 찾게 하는 것. 즉, "탁월한 스타일의 발견 경험"제공을 목표로 일합니다. 이 과정에서 고객 행복을 타협할 수 없는 최우선 목표로 삼습니다. 지그재그 앱에서 최고의 쇼핑 경험이 빠르게 완결될 수 있도록 제품을 설계하고 구현하며 앱 내 주요 전시화면 개선, 콘텐츠 및 콘텐츠 발행 시스템 개선 등의 미션을 수행합니다. 이 목표와 비전 달성을 위해 유저플랫폼부문 내에 다양한 직무의 팀원들이 협업하며 유의미한 사용성 가치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!
- 콘텐츠&세일즈시스템팀(이하 콘세시팀)은 카카오스타일의 전체 서비스(지그재그, 포스티, 패션바이카카오)에서 기획전과 같은 다양한 콘텐츠를 발행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제공합니다. 이를 통해 유저들이 더 즐겁고 효과적으로 자신만의 스타일을 탐색할 수 있도록 기여합니다.
- 콘세시팀의 1차 고객은 콘텐츠를 발행하는 내부 크루들입니다. 크루들이 사용하는 CMS(Contents Management System)의 기능과 사용성을 개선하여 업무 효율성을 높입니다. 크루들이 다양한 이벤트를 생성하고, 더 빠르게 콘텐츠 페이지를 생성하며, 더 효율적으로 성과를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고 있습니다.
- 콘텐츠 발행의 효율성 뿐만 아니라 한 단계 더 나아가 비즈니스 성과를 높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시스템으로 개선을 준비하고 있으며, 이 과정에 함께할 크루를 찾고 있습니다.
📣 카카오스타일 PO챕터는?
- 카카오스타일의 PO챕터는 다양한 연차와 경력을 가진 수십 명의 PO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 챕터별 레슨런을 공유하는 PO챕터미팅(bi-weekly)도 주기적으로 진행하며 소통, 성장하고 있습니다.
다음 업무를 통해 목표를 달성하고 성장합니다
[제품 비전과 제품 로드맵을 수립합니다.]
- 전사 전략과 연결된 제품의 방향성을 문서화하고, 팀과 공유합니다.
- 제품 비전 및 로드맵은 제품팀에서 주도적으로 수립하며 전사 전략이라는 큰 테두리를 벗어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스스로 고민하고 방향을 정하는 것을 지향합니다.
[제품 개선을 통해 비즈니스 성과를 달성합니다.]
- 비즈니스 요구사항, 정성/정량 분석을 기반으로 고객을 이해하고 개선을 위한 가설을 수립합니다.
- 가설을 기반으로 비즈니스 성과를 달성할 수 있는 목표를 정합니다.
- 목표 달성을 위한 기획 문서(PRD)를 작성합니다.
- 가용한 리소스와 목표 일정을 고려한 업무 우선 순위를 결정합니다.
- 제품 출시를 위한 전체적인 제품 라이프 사이클을 관리합니다.
- 경영진, 사업부, 마케팅 부서 등 다양한 이해 관계자의 협의를 주도합니다.
👉🏻유저플랫폼부문은 제품을 개발하고 개선할 때, 다음을 최우선 순위로 고려합니다.
- 고객행복은 타협할 수 없는 최우선 가치로 고려합니다.
- 정량적인 비즈니스 임팩트만이 우선순위를 정하는 유일한 핵심 요소는 아니며, 정성적인 고객의 목소리를 우선순위에 반영해야 함을 의미합니다.
- 제품을 만드는 것에 그치지 않고 비즈니스 성과를 달성합니다.
- 목표와 결과는 정량화 된 지(Metrics)로 검증해야 하며, '비즈니스↔사용성의 밸런스'가 있는 제품을 만드는 것을 의미합니다. Metrics는 실행 가능한 액션 아이템을 고려하여 팀이 컨트롤할 수 있는 지표로 설정합니다.
- 제품이 사업 성장의 병목이 되지 않도록 합니다.
- 완벽한 기능 출시만이 정답은 아니며, 적절한 MVP의 실행, 마일스톤을 설정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의미입니다.
- 다양한 협업 관계 부서들과 무엇을 개발하고 무엇을 개발하지 않는 지에 대해 명확히 합의해야 합니다.
- 제품 조직은 협업 관계자들에게 개발 우선순위를 명확히 공유해야 하며, 우선순위가 정해진 이유에 대해 합리적으로 설득할 수 있어야 한다는 의미입니다.
- 카카오스타일의 핵심가치를 기준으로 소통하고 의사 결정합니다. 핵심가치를 적극적으로 실행하는 동료가 존중받습니다.
- 카카오스타일의 6가지 핵심가치 (내가 사용자가 됩니다, '왜'에서 시작합니다, 빠르게 시도합니다, 팀을 위해 먼저 합니다, 스스로 일합니다, 투명하고 솔직하게 소통합니다)
이런 분과 함께하고 싶습니다
- 이커머스 PM, 기획, 운영 경험이 5년 이상 있으신 분
- 추천 서비스에 대해 경험과 관심이 많으신 분
- 주도적으로 수치화된 목표를 세우고 달성해 본 경험이 있으신 분
- 애자일(agile)팀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하여, 성공/실패 경험이 있으신 분
- 데이터를 기반으로 팀을 설득하실 수 있는 분 (데이터 기반 문제 정의, 가설 검증 역량)
- 모바일 앱/웹에 대한 이해도가 높으신 분 (마케팅 툴 연동 경험이 있으신 분)
- 다양한 포지션의 팀원들과 소통할 수 있는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역량이 있으신 분
이런 분이라면 더욱 환영합니다
- CMS(Contents management system)을 만들어 본 경험이 있으신 분
- "나보다 똑똑한 우리!", "나보다 나은 우리!"라는 "함께", "팀"의 의미를 아시는 분
- "Disagree and commit", 언쟁이 아닌 논쟁으로 더 나은 서비스를 소통하며 만들어 가길 원하시는 분
- 문제와 대안을 함께 고민하고 제안해주실 수 있는 분
- 각자의 생각과 방향성을 듣는 열린 마음과 심사숙고해서 결정을 내리는 높은 기준을 가지신 분
- A/B테스트를 통한 의사 결정 경험이 있으신 분
- 정성적인 사용자 조사 경험(사용자 인터뷰/UT 등)이 있으신 분
합류 여정은 다음과 같습니다
- 서류 전형 > 1차 인터뷰 > 2차 인터뷰 > 처우 협의
- 전형 과정 중 과제 전형 / 추가 인터뷰 등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.
지원하시기 전 확인해주세요!
- 해당 공고는 상시 채용으로, 채용 완료 시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.
- 카카오스타일은 여러 공고에 중복지원이 불가합니다.
- 동일 공고에 대한 재지원은 불합격 결과를 받은 뒤 최소 6개월 이후 가능합니다. 단, 다른 공고로의 재지원은 가능합니다.
- 이력서에 연봉 정보 등 민감한 개인 정보가 포함되지 않도록 확인 부탁드립니다.
- 입사 후 경력직 3개월 / 신입 6개월의 수습기간이 있습니다.
- 지원 관련 문의 사항이 있을 경우 FAQ 확인 또는 인재영입팀(job@kakaostyle.com)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.